아이돌은 연애하면 안 돼? 현아, 이던 큐브 퇴출 논란
NEWS
아이돌은 연애하면 안 돼? 현아, 이던 큐브 퇴출 논란
  • 박세라
  • 승인 2018.09.17 1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트리플H로 활동했던 현아와 이던 / 사진=뉴시스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현아와 이던이 회사에서 나갈 위기에 놓였습니다지난 8월 두 사람은 서로 연인 사이라고 인정했습니다한 달 뒤 큐브엔터테인먼트가 현아와 이던을 회사에서 내보내겠다고 발표했습니다큐브엔터테인먼트의 발표는 음악 팬들에게 큰 충격을 줬습니다큐브엔터테인먼트의 결정에 사람들의 의견이 찬성과 반대로 나뉘었습니다.   

가수 현아 / 사진=뉴시스

연애 솔직하게 인정한 현아와 이던
가수 현아는 2009년 걸그룹 '포미닛'으로 활동했습니다. 현아는 솔로 가수로도 크게 성공했습니다. 이던은 2016년 그룹 펜타곤 멤버로 가수를 시작했습니다. 펜타곤은 ‘빛나리’ 노래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큐브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가수로 팬들이 많았습니다. 지난 8월 현아와 이던이 연애 중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처음에 둘의 연애가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다음 날 현아는 SNS를 통해 이던과 연인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아는 “솔직해지고 싶었다”며 이던과 2년째 연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펜타곤 멤버 이던 /사진=뉴시스

큐브 현아와 이던 줄줄이 활동 취소
당시 현아와 이던은 펜타곤 멤버 후이와 함께 그룹 트리플H로 활동했습니다. 그러나 연애 사실이 알려지고 트리플H 팬사인회가 갑자기 취소됐습니다. 팬사인회는 한국뿐만아니라 외국 팬들까지 오는 큰 행사였습니다. 그 후에도 현아는 약속돼 있던 개인 공연과 행사에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현아는 자신의 SNS에 출연 취소 소식을 전하며 너무 아쉽다고 말했습니다. 활동 취소가 현아가 원했던 것이 아님을 알린 것입니다. 이던은 최근 펜타곤의 새 노래 ‘청개구리’를 만드는 데 참여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이던은 펜타곤 멤버로 활동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큐브엔터엔먼트 로고 /이미지=뉴시스

큐브엔터테인먼트 현아와 이던 정말 내보낼까
큐브는 회사와 가수 사이의 믿음이 무너졌다고 판단했습니다. 9월 13일 큐브는 현아와 이던을 회사에서 내보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아와 이던의 퇴출 소식은 주식 시장에도 충격을 줬습니다. 이날 큐브엔터테인먼트 주가가 전날보다 6.57%나 내려갔습니다. 논란이 되자 신대남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나섰습니다. 신대남 대표는 현아와 이던의 퇴출이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신대남 대표는 가수의 의견도 중요하다며 회사의 발표를 뒤집었습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어떤 결정을 내릴지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룹 펜타곤 / 사진=뉴시스

 현아와 이던 큐브 퇴출 논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A: 연애가 회사에서 나갈 정도로 큰 잘못 아니잖아요. 연예인도 사람인데 연애할 자유는 있어야죠. 여기가 북한도 아니고.

B: 현아와 이던이 회사에 먼저 말하지 않고 마음대로 연애 사실을 알렸잖아요. 연예인의 연애는 회사의 이익과 연결돼 있어요. 가수한테 몇 억씩 투자하는 회사한테는 큰 피해입니다. 

C: 단순히 연애했다고 문제가 된 건 아니에요. 현아랑 이던이 팬들 앞에서도 사귀는 티는 다 냈었는데 아니라고 거짓말했었죠. 어떤 팬들은 그런 모습에 굉장히 실망했어요. 

다른 포스터 보기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NEW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