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예원 사건을 둘러싼 진실게임
사회
양예원 사건을 둘러싼 진실게임
  • 박세라
  • 승인 2018.07.12 11: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양예원 씨가 성추행을 당한 사실을 영상을 통해 밝혔다 / 출처= 양예원 씨 유투브 채널 영상 캡처

7월 9일 경찰이 신고를 받고 한강으로 급하게 출동했습니다. 
남양주시 미사대교에서 누군가 한강에 몸을 던졌다는 신고였습니다. 
주변에는 차 한 대가 있었고 차 안에서 유서가 발견됐습니다. 
이 차의 주인은 양예원 사건으로 경찰 조사를 받았던 정 씨였습니다.

출처=뉴시스

양예원 사건이란?
유튜버로 활동하는 양예원 씨는 지난 5월 영상을 올렸습니다. 양 씨는 3년 전 성추행을 당했다고말했습니다. 양 씨는 한 스튜디오에서 사진 모델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정 씨는 양 씨에게 아르바이트를 제안한 스튜디오 실장이었습니다. 양 씨는 사진을 찍는 동안 여러 사진 작가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했습니다. 또 정 씨가 양 씨에게 겁을 줬다고 했습니다. 정 씨가 스튜디오 문을 잠그고 양 씨에게 강제로 촬영을 시켰다고 했습니다. 나중에 양 씨가 찍혔던 사진이 인터넷에 올라왔습니다.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을까?

양 씨는 이 사건으로 큰 고통을 당했다고 말했습니다. 양 씨는 정 씨를 고소했습니다. 그러나 정 씨는 양 씨가 거짓말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정 씨는 3년 전 양 씨와 주고받은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메시지에는 양 씨가 먼저 촬영 약속을 잡아달라고 했습니다. 정 씨는 억울하다고 말했습니다. 정 씨가 쓴 것으로 보이는 유서에도 이런 내용이 있었습니다. 정 씨가 하지 않은 일까지 사실처럼 알려졌다고 했습니다. 모델들의 거짓말 때문에 잘못된 뉴스가 나왔다고 했습니다.
 
진실은 어디에

경찰은 정말로 정 씨가 자살했는지 알 수 없다고 했습니다. 정 씨가 자살했다면 왜 했는지도 의문으로 남아 있습니다. 경찰은 최근 정 씨가 조사를 받으면서 부담을 느낀 것 같다고 했습니다. 양 씨고 말고도 피해자 2명이 더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진실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정 씨의 시신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경찰은 한강 주변을 뒤지며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이 사건이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실장 정 씨의 자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A: 양예원 씨는 공개로 사과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스튜디오 실장이 억울해서 자살까지 했으니..

B: 양예원 씨는 피해자인데 왜 사과해야 하나요? 범죄자가 자살했다고 잘못까지 없어지지는 않아요.

C: 스튜디오 실장이 자살한 것이 사실이면 어쩌죠? 경찰도 양예원 씨 사건을 계속 조사하기 힘들겠어요. 누구의 말이 진실인지 꼭 밝혀져야 해요.

다른 포스터 보기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NEW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