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바다에서 물놀이하면 안 된다?
사회
반려동물과 함께 바다에서 물놀이하면 안 된다?
  • 박세라
  • 승인 2018.07.06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해수욕장은 바다에서 시원하게 헤엄치고 놀 수 있는 최고의 장소죠.
이렇게 더운 여름에는 해수욕장으로 휴가 가는 사람도 많은데요.  
그런데 여름 휴가를 앞두고 우리나라 해수욕장이 고민에 빠졌습니다.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바다에 놀러 오는 사람이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반려동물 문제로 고민하는 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에 있는 한 해수욕장에 작은 갈등이 생겼습니다. 큰 개를 데리고 해수욕장에 들어온 사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해수욕장에 있던 사람들은 개를 내보내라고 양양군에 항의했습니다. 그러나 양양군은 개를 데려온 주인에게 나가라고 말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 주지 않도록 조심하라는 안내 방송만 했습니다. 반려동물을 해수욕장에 못 들어오게 하는 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제 해수욕장에서 개와 고양이 금지?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바다를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반대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반려동물의 배설물이 바다를 오염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목줄을 하지 않은 반려동물이 다른 사람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강릉시는 올해부터 새로운 해수욕장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온 사람은 해수욕장에 들어올 수 없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강릉시는 이 규칙을 안내판에 적어서 세울 계획입니다. 제주도에 있는 5개 해수욕장도 강릉시와 같은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반려동물과 함께 있을 곳이 부족한 현실
최근 반려동물만을 위한 해수욕장도 생겼습니다. 강원도 양양군에 있는 ‘멍비치’라는 곳입니다. 눈치 보지 않고 개와 사람이 함께 바다를 즐길 수 있어서 인기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이런 장소가 더 많아져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반려동물이 들어갈 수 있는 해수욕장은 많지 않습니다. 마을 사람들의 반대가 심하기 때문입니다. 한국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1000만 명이 넘는 나라입니다. 앞으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해수욕장 반려동물 문제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A: 자연은 인간만의 것이 아닙니다. 바닷가에 동물이 들어가면 왜 안 되는 건가요? 바다를 오염시키는 것은 사람이지 개가 아니에요.

B: 바닷가는 여러 사람이 즐기는 곳입니다. 개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어떡하나요? 반려동물이 바다에 들어올 수 없도록 법과 규칙을 만들어야 해요.

C: 동물은 죄가 없다. 주인들이 관리만 잘하면 무슨 문제겠나. 여름이 끝나면 해수욕장에 버려지는 개들도 많다. 

다른 포스터 보기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NEW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