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벤더 오일과 티트리 오일에 환경호르몬이 들어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과학
라벤더 오일과 티트리 오일에 환경호르몬이 들어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민향기 기자
  • 승인 2018.03.19 2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에서 여러 가지로 사용되는 에센셜 오일

라벤더 오일과 티트리 오일은 에센셜 오일의 종류입니다. 에센셜 오일은 식물의 성분을 뽑아내서 만든 것입니다. 에센셜 오일은 향기가 강합니다. 에센셜 오일은 마사지, 팩,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도 사용합니다.

 

라벤더 오일은 방향제, 향수, 샴푸, 세제를 만들 때 많이 사용됩니다. 티트리 오일은 피부에 난 여드름 같은 것을 없앨 때 사용됩니다.

 

라벤더 오일과 티트리 오일은 왜 위험할까?

그런데 라벤더 오일과 티트리 오일에 환경호르몬이 들어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환경호르몬은 몸에 들어가면 신체기관에 장애를 일으키는 화학물질입니다.

 

미국 국립환경보건과학원에서 라벤더 오일과 티트리 오일의 화학물질을 연구했습니다. 연구팀은 라벤더 오일과 티트리 오일의 화학물질 중에서 8개를 분석했습니다.

 

화학물질들은 남자 어린이에게 여성형유방증을 일으킬 수도 있는 환경호르몬이었습니다. 여성형유방증은 남자가 여자처럼 가슴이 자라는 증상입니다.

 

에센셜 오일은 안전하지 않다

연구팀은 다른 에센셜 오일에도 환경호르몬이 들어있다고 했습니다. 식물에서 뽑아낸 화학물질이라도 안전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연구팀은 미국의 보건 기관에서 에센셜 오일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다고 비판했습니다.

 

 

다른 포스터 보기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NEWS로 연결됩니다.